CA, 새 IT아젠다로 '클라우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공개

일반입력 :2010/10/20 16:38    수정: 2010/10/21 09:39

IT관리 솔루션 분야 대표주자중 하나인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가 클라우드 시장 지분 확대를 위해 새로운 슬로건을 내걸었다. '클라우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다.

한국CA는 20일 오전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전략이 추구하는 비전과 구체적인 청사진을 공개했다.

한국CA에 따르면 '클라우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는 IT서비스가 비즈니스를 어떻게 지원하는지에 관한 것으로 기업 내외부 IT자원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IT부서가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중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하는 내·외부 자원이 조합을 이루는 IT공급망(IT Supply Chain)을 하나인 것처럼 통제하고 관리해주겠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비용 절감 효과까지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한국CA는 '클라우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전략을 바탕으로 다양한 컴퓨팅 환경이 혼재된 기업 인프라를 IT부서가 효과적으로 통제, 관리,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CA가 제공하는 인프라 관리 솔루션은 포괄적인 모니터링과 분석, 보고 기능을 통해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인프라를 관리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은 웹, 미들웨어는 물론 메인프레임까지 아우르는 트랜잭션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마이클 최 한국CA 사장은 CA는 경쟁사와 비교해 거버넌스 관리 보안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춘게 강점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도 고객들의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엔드 투 엔드 관리 역량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국CA는 이날 간담회에서 클라우드 시대, 기업 최고정보책임자(CIO)의 달라진 역할론에 대해서도 언급, 눈길을 끌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CA 본사의 스티븐 엘리엇 전략 사업부 담당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은 CIO를 데이터센터 매니저에서 주요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전략적 리더로 거듭하게 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CIO는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IT서비스 공급망을 관리하는 한편 IT와 비즈니스 컨버전스를 이끌고 변화를 주도하는 전략적 사상가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