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이브, 판다독 마이크로SD 리더기 출시

일반입력 :2010/06/25 10:49

정윤희 기자

퍼니이브(대표 양주일)는 USB리더기 판매 및 제조 전문업체 배영와이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판다독 마이크로SD 리더기’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판다독(PANDADOG)’은 네이버 웹툰 코너에서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 캐릭터. 문구, 완구 등 캐릭터 제품을 비롯해 마우스, 모바일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판다독 마이크로SD 리더기’는 휴대폰이나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된 마이크로SD 카드를 리더기안에 장착해 컴퓨터 USB연결 단자에 꽂아서 사용한다. 기억용량은 최대 8G까지 호환 가능하며 전송속도는 480Mbps다.

마이크로SD 카드와 SD어댑터를 결합할 경우 SD카드가 사용되는 모든 디지털 기기에 폭넓게 사용할 수도 있다. 회전 타입으로 만들어 뚜껑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는 점도 특징이다.

색상은 옐로우, 레드, 그린 3가지로 ‘와구와구 판다독’, ‘샤방샤방 래빗독’, ‘으쌰으쌰 레오독’ 등 각 캐릭터 성격을 고려한 네이밍이 눈길을 끈다. 가격은 1만 4천원대로 책정됐으며 G마켓, 11번가, 디앤샵 등 종합쇼핑몰과 텐바이텐, 1300K, 바보사랑 등 디자인 소품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퍼니이브 관계자는 “다음달 6일까지 출시 기념 네이밍 이벤트도 진행한다”며 “가장 재치있는 네이밍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