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차세대 빛 LED조명 체험단 모집

일반입력 :2010/06/08 11:36

송주영 기자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1천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백열등 보다 수명이 45배 길고 80%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LED조명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필립스 LED조명 체험단은 8~18일까지 진행되며 100명을 선정해 최근 일반소비자 시장에서 선보인 필립스 ‘앰비언트 LED’ 램프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앰비언트 LED는 백열전구 대체용 소프트 글로우(6W E26)와 샹들리에 조명으로 주로 사용되는 백열촛대 대체용 클리어 스파클(2W E14), 실내의 하이라이트 조명으로 사용되는 할로겐 램프 대체용 포커스드 빔(4W Gu5.3)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필립스 앰비언트 LED는 기존 조명 소켓 베이스와 호환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백열등, 형광등과 달리 열과 자외선을 방출하지 않는다. 실내용 조명으로 적합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고품질의 빛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조명을 앰비언트 LED램프로 교체하면 80% 이상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 연간 한 그루의 가로수를 심는 것과 같은 30kg가량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

체험단 신청은 필립스조명 커뮤니티에 가입해 간단한 사연을 작성하고 체험 제품을 선택하면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제품의 사용 후기를 필립스 조명 커뮤니티에 등록하면 된다.

관련기사

필립스는 우수한 추기를 올린 체험단에겐 ‘파워 LED 아이케어 스탠드’를 비롯해 ‘리빙컬러스 미니’, ‘이매지오 LED캔들라이트’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윤영 필립스 조명사업부 부사장은 “에너지절감뿐만 아니라 빛 자체로서 많은 장점을 갖는LED 조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가 LED조명을 일상에서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