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대표 남궁훈)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와 네이트 게임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CJ인터넷은 네이트 게임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운영하게 됐으며 네이트의 게임섹션 메인 페이지 구축 및 광고운영권도 확보하게 됐다.
CJ인터넷은 이번 전략적 제휴로 양사 모두 매출 성장과 회원수 증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모바일시장의 급성장속에 모바일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네이트와의 제휴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성장세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구체적으로 CJ인터넷은 자사가 보유한 20여 종의 웹보드 게임은 물론 3~5종의 퍼블리싱 게임을 네이트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아울러 네이트 뿐만 아니라 네이트온, 싸이월드등 SK커뮤니케이션의 사업플랫폼 대부분으로 CJ인터넷의 게임 입점 영역을 확대한다.
CJ인터넷 남궁훈 대표는 “게임전문포털과 검색포털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가 상호 윈윈의 동반성장을 기대한다”면서 “각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강점으로 회원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과 매출성장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