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워2’ 개발 방향성 최초 공개

일반입력 :2010/04/28 17:07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야심작 ‘길드워2’에 대한 디자인 계획을 아레나넷 블로그를 통해 28일 최초 공개했다.

엔씨소프트의 시애틀 소재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의 총괄 마이크 오브라이언은 ‘길드워2’의 디자인 측면에서의 방향성 3가지를 제시했다. 역할수행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스토리, 자연스럽게 소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협력 시스템, 그리고 이용자의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전투 시스템이 그것. 이를 통해 차별화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의 방향성을 밝혔다.

스토리 면에서 ‘길드워2’는 이용자가 다양한 도덕적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주며, 그러한 선택들이 게임 내 세계에 흔적을 남기게 된다. 아울러 협력적 PvE 시스템을 통해 게임 내 환경이 변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소셜 게임이다.

마지막으로 ‘길드워2’의 전투 시스템은 단순히 스킬들을 반복적으로 누르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연속기를 만들어 커스터마이징 하고, 주변 환경을 활용하여 스킬들을 사용하는 등 박진감 넘치는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길드워2 디자인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레나넷 블로그(arena.net/blo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