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커넥트, 쇼핑스크랩 연동 '인기몰이'

일반입력 :2010/01/04 11:10

이설영 기자

네이트 쇼핑스크랩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커넥트'의 쇼핑스크랩 연동 제휴사가 2천개을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지난 11월 국내 3대 호스팅사인 카페24, 메이크샵, 고도몰 등과 제휴를 시작한 이래 한달 반 만의 성과로, 현재 약 4천500개의 소호몰이 제휴를 완료하고 서비스 연동을 기다리고 있다고 SK컴즈 측은 설명했다.

쇼핑 스크랩을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스크랩 버튼 클릭만으로 쇼핑몰의 관심 상품을 미니홈피, 블로그 등에 담아 보관할 수 있다. 스크랩한 정보를 일촌과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휴 소호몰에게는 새로운 홍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

이태신 SK커뮤니케이션즈 상무는 네이트커넥트 쇼핑스크랩은 네이트와 소호몰이 함께 정보를 유통하고 상호 방문자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상생 서비스라며 광고∙홍보비로 어려움을 겪는 소호몰들에게 금전적인 부담 없는 홍보 채널로 인기를 끌며, 일 평균 약 120개의 소호몰이 연동 신청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네이트커넥트는 매일 2천500개씩 총 5만개의 도토리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 스크랩 이용 회원에게 스크랩 한 번 당 도토리 1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최다 스크랩 회원에게는 넷북, 디지털 카메라, 쇼핑몰 신상 의류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18일까지 디앤샵, 1300K 등 7개 대형몰 및 쇼핑스크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위 100개 쇼핑몰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