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CS아카데미에서 제14회 서비스기술 경진대회를 열고, 최고의 '삼성전자 서비스기술인'을 선발했다고 10일 전했다.
삼성전자 전국 서비스지사에서 지난 9월부터 예선을 걸쳐 선발된 70여명이 참가한 이번 경진대회에는 가전, AV, IT, 시스템에어컨, 휴대폰, 스마트폰 등 6개 종목의 제품기술부문과 홈 네트워크 등 2개 종목의 상담기술부문, 기술개선, 우수사례 발표 등 총 6개 부문에서 10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노동부가 인정한 기술자격 1급 취득자 중 참가를 희망하는 서비스 엔지니어는 모두 출전하도록 해 출전자격을 넓혔고, 시스템에어컨 종목을 새롭게 추가했다.
방인배 삼성전자서비스 대표는 서비스기술 경진대회는 서비스 인재를 발굴하는 장이자, 기술력 향상을 이끄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서비스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올 해로 14번째인 서비스기술 경진대회에서는 서울지사의 김봉성 엔지니어(가전부문 냉장고)와 경원지사 홍영상 엔지니어(AV부문 TV)가 최우수상인 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경원지사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전국 4개 지사에서 160여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7천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 중에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