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일촌과 펫키우기 인기

일반입력 :2009/10/13 10:58

김태정 기자

싸이월드에서 일촌과 함께 애완동물을 키우는 게임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달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공개된 ‘펫 소사이어티’다. 오픈 2주 만에 20만 여명의 방문자를 기록해 20여 종의 공개 프로그램 중 인기도 1위를 달리고 있다.

펫 소사이어티는 기존의 애완동물 육성 게임류와 펫을 먹이고, 입히고, 놀아주고, 집을 꾸민다는 점에서는 유사하지만 일촌과 함께 플레이하며 경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촌들의 펫하우스 방문, 쪽지, 선물 교환 등 일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적절히 배합돼 게임을 하는 동시에 지인과의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게임과 일촌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들도 주목받고 있다. 한자 게임을 하며 자신의 급수를 일촌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한자 챌린지'와 해외 도시들의 위치를 찍으면서 여행해 본 곳을 일촌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세계 어디까지 가봤니?'. 3개씩 같은 모양을 맞추는 캐주얼 게임 ‘야옹야옹’, 자기 밭을 갈고 씨를 뿌리며 밭의 변화를 관찰하는 '해피가든' 등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싸이월드는 또한 다음달 2일까지 앱스토어 이용 회원 10만명에게 도토리를 1개씩 무료로 제공하고, 이 중 6명을 뽑아 아이팟터치(8기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첨자는 다음달 20일 앱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