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절차 없이 메신저 피싱을 손쉽게 신고하는 시스템이 네이트온에 도입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온 메신저 대화창 내 ‘신고버튼’을 적용한 ‘도용신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트온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메신저 대화창 내 '신고버튼'을 적용한 '도용 신고' 서비스를 시작 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친구의 아이디 도용이 의심될 때 대화창 내 위치한 '신고버튼'을 클릭하여 고객센터에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장치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도용된 아이디, 이름, 연락처 등을 등록할 수 있는 도용신고창이 뜬다. 신고 시 피싱 대화 내용은 고객 동의 후 자동 첨부된다.
신고가 접수되면 안내 SMS가 자동 발송되어 실제 계정 회원이 메신저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도용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피싱이 의심되는 회원 아이디(신고된 계정)로 다른 회원에게 대화가 시도될 경우 '본 계정은 메신저 도용 신고 접수가 되어 있습니다'라는 신고 문구가 안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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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 문구는 최종 신고 접수 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이후에는 자동 해제되며 더 빠른 해제 조치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고객 센터(1599-7983)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네이트온 아이디 도용 신고 방법, 피싱 예방법 등이 안내되어 있는 신고탭도 함께 신설된다.
주형철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메신저 피싱의 예방에서 피싱상황 시 대처, 사후조치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피싱 방어책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며 "피싱피해가 근절될 때까지 최우선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