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세탁기 "석면, 염려마세요"

세계 최초 석면 미검출 인증

일반입력 :2009/08/27 13:28

류준영 기자

LG전자(대표 남용) 세탁기 전 제품이 최근 유럽연합(EU) 안전인증기관인 독일 ‘튀프 라일란트’로부터 석면 안전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석면 미함유 제품으로 공식 인증을 받은 것은 LG전자 세탁기가 처음이다.

석면은 마그네슘이 많은 함수규산염 광물로, 이 가루가 폐질환 및 중피종 등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식료품, 의약품, 건축자재, 화장품 등에서 석면이 검출되면서 소비자들의 우려와 불안이 가중돼 왔다.

LG전자는 석면을 사용금지 물질로 관리해 왔으며, 석면파동 이후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세탁기 전 제품에 대해 추가로 석면 함유 가능성이 있는 부품에 대해 도면확인, 이력조사, 성분분석 등을 통해 석면 미검출을 재입증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친환경 제품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LG전자는 지난 2006년 튀프로부터 6대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 기준을 만족한 친환경 세탁기로 공인을 받았으며,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세탁기 사업부 전 제품에 대해 ‘로하스(LOHAS) 인증, 이어 올해는 탄소배출량 인증 등을 획득했다.

조성진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부사장은 “글로벌 세탁기 선도 기업으로서 그 동안 확보해 온 친환경 기술력이 빛을 발하게 됐다”며 “향후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가 제품 구매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