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넥스웨이와 파트너십

일반입력 :2009/06/25 10:56

황치규 기자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가 유럽을 거점으로 디지털 콘텐츠 배급을 전문으로 서비스하는 넥스웨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씨디네트웍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넥스웨이는 전세계 50여 개국 이상의 지역에서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게임사 등에 필요한 오피스 솔루션은 물론, 안전 결제 솔루션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넥스웨이는 지난 한 해 동안 500여 개 이상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100만 건 이상의 결제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했다.

씨디네트웍스는 전체 사이트 가속, 글로벌 다운로드, 보안 솔루션 등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기반의 핵심 서비스를 제공, 넥스웨이의 비즈니스 확대에 있어 전방위적인 지원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상호 고객 리퍼럴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씨디네트웍스의 콘텐츠 가속 서비스와 넥스웨이의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서로의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십도 갖는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유럽 지역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위해 최근 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현지 법인을 설치하고, 서버팜 설치 지역을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스페인, 네덜란드, 러시아 8개 국으로 대폭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