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무협소설이 게임으로 ‘천존협객전’

일반입력 :2009/05/22 11:04    수정: 2009/05/22 15:09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온라인게임(MMORPG) ‘검혼일체 천존협객전(이하 천존협객전)’의 1차 비공개 시범테스트가 오는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하는 ‘천존협객전’은 판타지 무협 게임으로 총 5개의 문파가 등장한다. 또한 캐릭터의 성장과 함께 무기에 영혼을 부여하도록 한 무기성장 시스템은 ‘천존협객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라이브플렉스는 이번 테스트를 위해 지난 18일 정식 홈페이지를 열고 총 1만 명 규모의 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

라이브플렉스 퍼블리싱사업부의 이재범 본부장은 “천존협객전의 재미는 게임을 해 보면 바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게이머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게임 배경스토리

‘천존협객전’은 원작의 동양적 판타지 세계관을 도입한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온라인게임(MMORPG)다. 이 게임은 1930년대 중국 대표 무협소설 중 하나인 촉산검협전(촉산전)을 배경으로 제작 중이다.

‘천존협객전’은 불교와 도교 등의 동양적 사상을 기반으로 정의를 지키는 정파 세력이 사파와 마황 등의 악의 세력에 대항해 무림을 지킨다는 내용으로 전개된다.

천존협객전은 불문파, 신가파, 청성파, 백화파 등 총 5개의 문파와 마황의 대결 구도를 그리고 있다.

■무기와 캐릭터가 함께 성장하는 ‘무기성장 시스템’

‘천존협객전’의 가장 큰 특징은 각각의 무기에 캐릭터의 영혼을 담아 강화하는 무기 성장 시스템이다.

캐릭터가 성장하면 영혼치가 계속 쌓인다. 축적된 캐릭터의 영혼치는 무기 수련을 통해 무기로 옮길 수 있다. 무기의 성장 레벨은 캐릭터의 레벨과 함께 높아지고 더욱 강력한 무기로 재탄생한다.

‘무기 영혼 성장’은 주무기 및 보조무기 2종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러한 무기 성장과 함께 보다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화석 아이템을 이용한 무기 제련 시스템, 기존 무기와 신규 무기를 합치는 무기 조합 시스템, 무기의 숨겨진 속성을 찾는 무기 인증 시스템 등이 있다.

■게임을 보다 편하게 네비게이션 시스템

대부분의 게이머는 방대한 게임 월드맵 때문에 어려움을 느껴왔다. 마을이나 사냥터 등의 위치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

하지만 ‘천존협객전’은 게임내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게이머가 편리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게이머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으로 원하는 곳은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퀘스트의 수행 위치나 보상 위치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천존협객전이 선보인 게임내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단순히 위치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체 맵을 연 다음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면 된다.

■PK로 상대에게 모욕감을?

무림의 전투에서 빠질 수 없는 PK 승부의 진수를 ‘천존협객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천존협객전’은 초보자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상대방의 동의 없이 공격할 수 있다. 물론 공격 성향이 많은 유저에게는 패널티가 주어지며 PK공격 횟수가 늘어날수록 캐릭터명이 하얀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한다.

일반적인 PK 외에도 1:1 대결인 비무 시스템도 있다. 마을과 필드를 구분하지 않고 결투신청을 할 수 있다. 결투 중 상대방의 체력이 1이 되거나 간격이 너무 멀어지면 자동으로 결투가 종료된다.

특히 ‘천존협객전’의 PK시스템에는 승리의 감격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모욕’기능을 도입했다.

PK에서 승리한 게이머는 상대 캐릭터를 30초간 끌고 다닐 수 있으며, 아이템을 통해 다른 동물로 변신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천존협객전’은 MMORPG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게임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인스턴스 던전, 펫 시스템, 거래 시스템, 파티와 길드, 사제시스템, 공성전 등의 다양한 게임요소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