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소프트(대표 백칠현)는 ‘겟앰프드’의 후속작으로 ‘GA2:지에이투’(이하 GA2)를 선보였다.
GA2는 액션RPG 장르 게임으로 전작의 세계관, 캐릭터 등을 공유하지만, 구성과 내용 면에서 한층 콘텐츠를 강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재 GA2는 포커스그룹테스트(FGT)를 종료했으며 오는 상반기 중으로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GA2는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영상, 이미지, 웹카툰 등을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윈디소프트의 한 관계자는 “많은 게이머 분들이 많은 관심을 둬주셔서 GA2의 FGT가 성황리 끝났다. 테스터분들의 요청으로 첫날 테스트 시간을 2시간 연장했을 정도”라며 “이번 FGT의 결과를 취합해서 다음 일정을 결정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에는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GA2의 기본 콘셉트는 대립구도
GA2는 ‘데스트로소 군’과 ‘노벨 연합’의 전쟁 이전 시대의 게임 세계관을 기반으로 ‘발쟈크 군’(테스트로소 군의 전신)과 윙덤도시의 기동 부대 ‘메가 포스’(노벨 연합의 전신)의 대립 구도가 있다.
게이머는 메가 포스의 일원이 되어 발쟈크 군의 음모를 파헤치고 테러를 진압, 윙덤도시의 평화를 지키는 역할을 한다.

■연습과 수련, 그리고 대전
GA2에 첫발을 내디딘 게이머는 도장에서 게임 기본 조작법을 배운다.
게이머는 스승NPC인 ‘대왕생노사’와 함께 다양한 조작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이후 수련을 통해 다양한 기술을 연습할 수 있다. 이후 게이머는 NPC ‘대국원 라이조’가 있는 총장실에서 퀘스트를 받아 싱글대전을 진행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게이머는 특정 랭크를 달성해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지만 특별한 조건을 만족했을 때에도 가능하다.


GA2의 묘미는 멀티 대전이다. 멀티 대전은 크게 ‘GAT스타디움’과 ‘스트리트파이트’ 전장에서 이루어진다.
‘GAT스타디움’은 ‘겟앰프드토너먼트’ 선수들이 모여 각자의 기량을 겨루는 곳이다. 게이머는 대회의 룰에 따라 팀 전, 솔로플레이 등 다양한 방식의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스트리트파이트’는 최대 20인이 동시에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망하더라도 바로 부활해 또다시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게임 월드맵 소개
게이머는 월드맵을 통해 퀘스트, 대전, 아이템거래, 마이룸 등의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1. 도장 : 대왕 노사와 함께 수련을 할 수 있다.
2. 총장실 : 특정랭크 조건 시 퀘스트가 발생함.
3. GAT스타디움: 대회의 룰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대전을 할 수 있다.
4. 그레이트아비온, 다운타운 : (스트리트 모드) 최대 20명까지 난입할 수 있는 자유 대전 모드.
5. 스핀스퀘어 : NPC와의 대화를 통한 퀘스트진행. 개인상점 등을 열수 있으며 보통은 휴식처임.
6. GAI 과학 연구소: 악세서리의 조합, 업그레이드등이 가능함.
7. 프라임 마켓 : 여러 가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장소
8. 메가포스 본부 : 윈덤 도시를 수호하는 미션을 할 수 있는 장소.
9. 모라 대성당 : 게임내 에서 획득한 ‘메달’로 아이템을 교환 할 수 있다.
10. 마이룸 : 개인만의 마이룸으로 이동 함.
11. 메일 : 게임내 메일 수신, 발송을 할 수 있다.
12. 채널 선택 : 채널 선택 창으로 이동 한다.
13. 로그 아웃 : 게임을 종료하고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한다.
■다양한 대전 맵과 재미 강화
GA2에는 총 14개의 대전 맵을 지원한다. 각 맵에는 다양한 배경과 전투 환경을 제공한다. 게이머는 각기 다른 맵을 통해 다양한 전투대전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게이머는 아름다운 벚꽃이 사원 전체에 휘날리는 벚꽃 맵, 총 3층으로 구성된 호텔 맵, 빠른 속도로 달리는 기차 맵, 지뢰가 곳곳에 설치된 정글 맵 등에서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우주에서 지구가 내려다보이는 스페이스아레나 맵은 게이머의 캐릭터가 한쪽 발만 잘못 디뎌도 우주 공간으로 날아가 버릴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