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데이타, 하이원리조트 IT아웃소싱 수주

일반입력 :2009/03/25 12:03

송주영 기자

포스데이타(대표 박한용)는 종합레저, 휴양 업체인 하이원리조트(대표 조기송)의 통합정보시스템 IT아웃소싱 사업을 맡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포스데이타는 IT아웃소싱 사업을 위해 하이원리조트와 세부 계약을 마무리 짓는 한편 최근에는 시스템 운영 착수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의 계약기간은 내년 3월까지로 SLA(서비스 수준 협약) 방식이 적용됐다.

하이원리조트는 단위 업무별로 흩어져 운용되던 IT시스템을 전사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프로세스이노베이션(PI)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ERP를 비롯한 전반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올해부터 새로운 시스템을 가동 해오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원리조트 IT아웃소싱 사업은 리조트분야 아웃소싱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에 따라 IT업계의 많은 관심을 끌어왔지만 오라클 패키지가 적용된 시스템 구축, 운영 노하우가 풍부한 포스데이타가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포스데이타는 앞으로 하이원리조트의 ERP, CRM, SEM(전사 전략 관리) 등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DB관리, 미들웨어 등 IT인프라 전반에 대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키장, 카지노 등 개별 사업장에 대한 통합운영 체계도 마련하고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서비스 안정화, 고도화를 추진해 효율적인 리조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