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평판TV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독주가 계속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회사 디스플레이서치가 14일(현지시간) 발표한 평판TV업체 상위 5개사의 2분기 출하 대수 속보치에 따르면 선두인 삼성전자가 폭넓은 제품군과 가격 우위를 무기로 유일하게 시장점유율을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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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시장은 올들어 경기후퇴가 지속되고 있음에도 2분기 평판TV시장은 전년 동기비 49% 증가하는 호조세를 보였다. 이는 베이징 올림픽 특수가 영향을 미친 데다 내년 2월 지상파 방송의 완전 디지털전환에 따른 소비가 평판TV시장 확대로 이어진 때문이다.
2분기 삼성전자의 북미평판TV시장 점유율은 18.9%를 기록, 1분기에 비해 4.9포인트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이 기간 대형 유통점인 월마트스토어즈에서 700 달러이하 32인치 LCD TV를 판매하는 등 시장 공세를 대폭 강화했다.
소니는 점유율이 하락했지만 판매망 확충에 힘입어 1분기 3위에서 2위로 부상했다. 소니는 월마트용 저가제품을 투입해 출하대수를 늘렸지만 삼성전자의 공세로 점유율은 떨어졌다.
또한 이 기간 삼성전자, 소니등 대기업의 가격인하 전략 영향으로 미국 비지오는 2위에서 3위로 추락했다. 또 LG전자는 점유율 8.2%로, 1분기 8.5%에서 0.3 포인트 감소했으나 4위 자리는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