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지원 통합 포털 오픈

일반입력 :2006/05/16 20:04

ZDNet 편집국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장 유재성, www.microsoft.com/korea)는 오늘, 그 동안 웹 사이트에 산재해 있던 다양한 온라인 지원 서비스를 대통합, 고객만족 향상 노력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지원 정보를 연계하는 허브 포털 (http://support.microsoft.com)을 오픈했다고 공식 발표했다.이번에 오픈된 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서비스 지원 포털은 그동안 고객들의 피드백을 통해서 나타난 온라인 지원 서비스의 복잡성, 검색 관련 문제점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접근성, 통합성, 간편성을 최대화 하였다. 새롭게 오픈된 지원 포털은 통합적인 지원 내용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6개의 섹션(고객지원, 고객서비스, 커뮤니티, 파트너, 중소기업센터, MSN)에서 주제별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여러 곳을 다니면서 정보를 취집했던 고객들은 통합 서비스 포털 한 곳에 모여 있는 자료들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검색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보다 통합적으로 고객들의 기술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지원 사이트는 전 세계 77개 지역에 35개 언어로 하루 100만의 순방문자(Unique Visitors)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에 새로 통합 제공되는 지원 포털 중에서도 가장 혁신적인 것은 지원포털 내 커뮤니티 섹션 중의 개발자 전문 지원 채널로 활용되는 MyMSDN (www.microsoft.com/korea/msdn/mymsdn)이다. 이는 국내 개발자들의 기술 지원 요구 사항을 반영한 것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전도사, 기술 지원부, MVP 등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 관련 전문 인력이 자발적으로 참여, 한 차원 높은 온라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회원 전용 사이트이다. 특히 개인 프로필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와 실무에 유용한 정보 공유를 위한 비결 전수하기, 개발 문제에 대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질의응답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정하는 최고의 개발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코너를 신설, 고객의 욕구에 근접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IT 전문가를 위한 TechNet 웹 포럼, 지식근로자를 위한 오피스 온라인 토론 그룹을 함께 운영하며, 이들에 대한 지원 역시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지원부와 MVP 같은 각 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인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새로운 통합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또한 커뮤니티 연합(Community Alliance)은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및 기술과 밀접하게 관련된 외부 기술 커뮤니티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구성,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술 커뮤니티들을 통한 고객 또는 사용자간의 새로운 정보 공유 및 지식 확장의 창구로 활용된다.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부 장홍국 이사는 “이번에 개설한 지원 포털 사이트는 기존의 제품별 분류 위주 고객 지원 사이트를 단순 명료하게 고객지향적으로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설되었습니다.” 라고 밝히고 “특히 금번과 같은 통합 포털 운용은 전세계 각 나라의 지원 사이트 중 유일하게 한국 고객 지원사이트에만 적용된 것으로써, 국내 고객 및 파트너들의 적극적인 피드백과 협력을 통해 본사를 설득, 한국만을 위한 지원 포털 사이트가 개설될 수 있었습니다.” 라고 강조한 뒤 금번 서비스 통합 포털 운영 결과가 성공적이라고 판명날 경우 이는 다른 나라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보다 자세한 사항 및 향후 기술 지원은 지원 포털(http://support.microsof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