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은 MS와 함께 혁신적인 키보드, 마우스를 주도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특히 최근 새로운 마우스 기종 7종을 발표하면서 입력장치 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이 같은 이유 때문에 로지텍과 MS 제품 매니아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들 제품을 모방한 입력장치가 그 뒤를 잇고 있다.
LX700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 패키지 제품으로 뛰어난 키감과 다양한 기능키를 지원한다. LX700은 무선 키보드/마우스 패키지 구성품 중 고가의 제품으로 MS의 무선 옵티컬 데스크탑 시리즈에 준하는 제품이다.
다양한 기능키 지원과 뛰어난 키감의 키보드
키보드는 상단부에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키가 배치되어 있다. 특히 짙은 회색과 검정색이 조화를 이룬 색상은 오래 봐도 질리지 않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다. 게다가 총 32개의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 스크롤 버튼까지 약 34개의 추가적인 기능키가 제공된다. 또한 12개의 펑션키를 이용하여 추가적인 키보드 설정도 가능하다. 보다 빠른 작업과 편리한 프로그램 조작을 위해 이러한 기능키가 큰 도움이 된다.
LX700 키보드는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인해 우선 울트라 플랫 기술로 두께가 22.3mm로 무척 얇고 제로 디그리 틸트(Zero Degree Tilt)방식을 채택해 주요 자판 배열의 높이가 모두 동일하다. 또한 0도의 기울임으로 장시간 타이핑을 하더라도 손목에 무리가 가질 않는다. 이러한 설계로 인하여 손목의 피로도와 긴장이 최소화되어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불편하지 않다. 하지만 상단의 기능키의 크기가 작고 전체적으로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멀티미디어 키의 크기가 작다는 것이 가장 큰 아쉬움이다.

키보드 좌측에는 웹서핑을 위한 스크롤 버튼과 그림을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줌버튼 등과 함께 창닫기, Quick Program Selector , Enter 등을 동작하는 버튼이 위치해있다. 또한 상단에는 웹서핑에 편리한 뒤로, 앞으로 버튼과 각종 멀티미디어 재생을 위한 버튼이 제공된다. 특히 정가운데의 볼륨 조절 버튼은 다이얼식으로 되어 있어 조작이 쉽다. 그 외에 좌측 상단에는 My Documents, Digital media library 등을 빠르게 열어볼 수 있는 기능키가 제공된다.
키보드 오른쪽에는 계산기를 실행하고 절전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단축 버튼이 제공되며 F-Lock 키를 켜고 끌 수 있는 F Mode 키가 제공된다. F 확장키를 이용하면 총 12개의 기능키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우측 상단에는 E-Mail, Messenger/SMS, Webcam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제공된다. 이러한 단축키는 SetPoint 드라이버를 이용해 원하는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기능키와 추가적인 멀티미디어 키의 크기가 작다.
R048_04

건전지는 AA 2개가 들어가며 하단의 빨간색의 Connect 버튼은 수신부와 인식을 시킬 때 사용한다. 키보드 높이는 하단의 높이 조절대를 이용해서 조정할 수 있다.
10분 충전으로 하루 사용
LX700 마우스는 Ni-MH 충전지를 사용해 10분 충전 시에 하루를 사용할 수 있어 6시간 충전 시에는 약 10일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신기가 충전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우스를 사용한 후 충전을 위해 수신부에 올려두는 것으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다. 특히 LX700 마우스는 800DPI의 옵티컬 센서를 사용하여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며 무선 수시거리는 약 1.5M 정도로 무선 수신 반경이 충분히 넓은 편이다.
Lx700의 마우스는 기존에 판매되던 로지텍의 인기 마우스인 코드리스 클릭 플러스 모델이다. LX700의 키보드와 색상을 맞추기 위해 가운데 색상이 약간 변형되었을 뿐 기능과 성능은 동일하다. 총 6개의 버튼이 제공되며 Tilt기능이 추가되어 좌우 스크롤을 지원한다. 엄지 손가락이 닫는 좌측에는 앞으로, 뒤로 버튼이 제공되며 스크롤 버튼은 위아래, 좌우의 이동과 클릭이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점은 가운데 손가락의 중간 부분이 닿는 곳에 버튼이 하나 제공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버튼은 모두 셋포인트 드라이버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마우스는 MX 옵티컬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의 일반 마우스에 비해 60% 이미지 처리 능력이 향상되었다. 또한 800dpi 센서로 초당 7,000가지의 이미지(FPS)인식이 가능해 세밀한 작업을 지원한다. 건전지는 Ni-MH 충전지 2개가 장착된다. 뛰어난 충전 성능과 절전 기능으로 인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수신부는 마우스를 세운 채로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별도의 충전기없이 수신부와 충전기가 통합되어 공간을 덜 차지하고 사용이 쉽다. 특히 한 시간 충전에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어 무선 마우스의 가장 큰 번거로움인 건전지 교체없이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수신부에는 CapsLock, ScroolLock, NumLock과 F-Mode에 대한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제공된다.

셋포인트는 손쉽게 키보드, 마우스의 주요 기능을 설정하고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34개나 되는 LX 700의 키보드 단축키를 다양한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직접 입력한 키를 키보드의 단축키로 지정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좌측의 스크롤 버튼과 일부 버튼은 임의 지정이 불가능하다. @










지금 뜨는 기사
이시각 헤드라인
ZDNet Power Cent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