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그만큼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눈높이와 입맛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다. 야후!코리아(www.yahoo.co.kr)는 소비자들의 보다 현명한 제품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야후! 리뷰 플러스'를 서비스를 개시했다. '야후! 리뷰 플러스'란 직접 사용해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사용 소감과 관심 제품에 대한 가격 비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 결정을 돕는 쇼핑 가이드이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가 본인의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혹은 서비스에 내린 솔직한 평가를 다른 소비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셈이다. 즉, "야후! 리뷰 플러스"는 한자리에서 소비자 리뷰, 가격비교, 야후! 쇼핑몰 구매가 동시에 이뤄진다. 이 서비스는 가전, 전자제품, 여행, 유아, 장난감, 컴퓨터와 게임, 도서, 영화, 자동차, 미용과 화장품, 의류와 잡화, 통신기기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운영되며 이와 관련된 모든 리뷰를 쓰거나 검색할 수 있다. 가격비교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에서 거래되는 모든 상품에 관한 정보와 쇼핑몰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에 대하여 가장 유리하게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더불어 야후! 쇼핑과 연동돼 있어 제품에 대한 구매 결정 후 손쉽게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야후! 코리아는 현재 10개 카테고리 이외에도 음반(국내, 국외), 쇼핑몰, 음식점, 호텔과 콘도, 금융기관, 의료기관, 학원 등에 대한 카테고리도 곧 추가할 예정이어서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품목에 대한 제품 정보와 소비자 리뷰를 접할 수 있게 됐다.리뷰 평가는 모니터 요원이 10점 만점으로 1점부터 10점까지 평가하며, 이 평가 점수의 기준으로 원고료를 지급한다. 한 편당 최고 2000원까지 원고료가 적립되며 적립된 원고료는 현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총 원고료가 1만원 이상 적립 시 출금요청을 하면 회원의 해당계좌로 바로 자동이체 돼 더욱 편리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