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2026년 임원 인사…김정욱·이태희 부사장 승진

AI·클라우드 이끌 차세대 리더 10명 발탁…세대교체·AX 사업 속도

컴퓨팅입력 :2025/11/25 10:31    수정: 2025/11/25 10:48

삼성SDS가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하며 AI 플랫폼·에이전트와 클라우드 사업을 중심으로 한 세대교체와 미래 성장동력 강화에 나섰다.

삼성SDS는 부사장 2명, 상무 8명 등 총 10명에 대한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국내외 사업 확대와 지속 성장을 이끌 리더십을 보강하기 위한 것으로 조직 전반에 걸친 리더십 재편이 이뤄졌다.

삼성SDS 사옥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역량과 성과가 검증된 인재를 중심으로 중용하는 원칙 아래 단기 실적이 아니라 글로벌 사업 확대 가능성과 중장기 성장 잠재력, 디지털 전환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외 주요 거점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들을 전면에 배치해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여성 리더 2명이 승진 명단에 포함된 점도 눈에 띈다. 삼성SDS는 AI 플랫폼 및 에이전트 기반 사업, 클라우드 상품개발 및 전환 구축 사업 등을 주도해 온 인재들을 두루 등용해 기술 리더십과 사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했다.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히는 AI 플랫폼, 에이전트 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전환·운영 역량을 중심으로 승진 인사를 구성해 핵심 사업 축에 힘을 실었다.

삼성SDS는 이번 인사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 및 솔루션, 디지털 물류 글로벌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향 AI 트랜스포메이션(AX)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생성형 AI와 에이전트 기술을 기업 업무 전반에 내재화하고, 클라우드 전환·운영과 물류 디지털화를 결합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통합 AX 파트너로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가 단순한 승진 발표를 넘어 조직과 사업의 체질을 미래 지향적으로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는 "미래 성장동력을 이끌 핵심 인재를 전면에 배치해 AI·클라우드·디지털 물류 중심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승진자 명단 >

◇ 상무 → 부사장 승진(2명)

▲김정욱 부사장 (전략마케팅실 컨설팅팀장)

▲이태희 부사장 (연구소 AI연구팀장)

◇ CL4 → 상무 승진(8명)

▲김긍환 상무 (전략마케팅실 컨설팅팀 제조컨설팅그룹장)

▲김승진 상무 (솔루션사업부 솔루션개발실 IW개발팀 팀즈 개발그룹장)

▲문신정 상무 (물류사업부 기획팀장)

▲신창민 상무 (개발센터 S/W경쟁력강화팀 ACT그룹장)

▲이준형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MSP사업팀 생성형AI SA그룹장)

▲최규황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클라우드개발실 SCP개발팀 SCP 플랫폼개발그룹장)

관련기사

▲한호전 상무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시스옵스팀 ERP시스템그룹장)

▲홍기영 상무 (피플팀 탤런트 매니지먼트그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