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북미 비자 이슈로 지연된 프로젝트를 원격 지원과 현지 조직 확대로 조기 정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LG CNS 이준호 스마트물류·시티사업부장은 30일 3분기 실적 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콜에서 "3분기 중 북미 현지 프로젝트에서 비자 문제로 일시적인 지연이 있었지만, 고객사와 외교 당국 협력을 통해 인력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상무는 "24년부터 운영 중인 IT 셰어드 서비스 센터를 통해 원격 기술 지원 체계를 강화했고, 설비 자동화 분야에는 소프트웨어 디파인드 오토메이션 기술을 적용해 한국에서도 원격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LG CNS, 3분기 매출 1조 5천223억원…AI·클라우드 성장세 견인2025.10.30
- "AI로 난민 돕는다"…LG CNS, 유엔난민기구 AI 법률지원 서비스 기부2025.10.23
- [단독] "프로젝트 관리도 AI로"…LG CNS, AI 품질진단 도구 내놨다2025.10.22
- [유미's 픽] "국가AI컴퓨팅센터 유찰 NO"…네카오·KT 손잡은 삼성SDS, 왜?2025.10.16
그는 또 "8월 신설된 미주 법인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현지 대응을 강화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조직 규모를 두 배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AI 기반 지능형 시스템과 로봇 자동화 기술을 결합해 제조·물류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를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상무는 마지막으로 "그룹사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하며 AX와 RX 중심의 기술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