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에이전틱 인공지능 AI(Agentic AI) 기반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그룹 공동 생성형 AI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KB금융그룹과 8개 자회사가 협업해 'AI 에이전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직원들이 AI를 활용하고 AI 에이전트를 만들 수 있도록 초급·중급·고급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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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에이전트는 영업 현장과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금융상담 에이전트 ▲자산관리·상담지원 에이전트 ▲보험 상담 에이전트 ▲카드상담 에이전트 등이 우선 개발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자율적 판단과 문제 해결이 가능한 에이전틱AI 플랫폼 구축으로 AI 중심의 금융 혁신 경쟁에서 한발 앞서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KB금융은 향후 3년 내 자산관리·개인금융·기업금융 등 그룹 주요 17개 업무 영역에 걸쳐 90여 개 에이전트를 단계적으로 도입하여, AI 전략을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