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히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iF) 디자인 어워드'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LG CNS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경험(BX) 프로젝트로 컴퍼니 브랜딩, 타이포그래피, 웹사이트, 사용자경험(UX) 등 4개 부문 본상(Winner)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는 66개국에서 총 1만1천여 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국제 심사위원 102명이 아이디어, 형태, 기능, 차별성, 지속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LG CNS의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는 기업의 철학과 정체성을 디자인으로 통합해 구현한 플랫폼이다. BX웹, 타이포그래피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며, '기술로 사람과 모든 일상을 연결한다'는 LG CNS의 핵심 가치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글꼴과 캐릭터를 색상과 소재에 따라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타이포그래피 시스템은 물론, 디지털 미디어, 웹·모바일 콘텐츠, 공간·전시 디자인, 각종 문서 등 다양한 접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브랜드 경험 플랫폼은 고객이 기업과 마주하는 모든 순간에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을 형성하도록 돕는 모든 요소를 포괄하는 개념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LG CNS의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구현 역량이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UX 부문에서는 '농업e지 원패스'가 본상을 수상했다. 이 플랫폼은 LG CNS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해 개발한 서비스로, 국내 210만 농업인을 위한 디지털 지원 체계를 제공한다.
고령 농업인을 배려해 정부 지원 프로그램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복잡한 서류 작업을 모바일 맞춤형 서비스로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동시에 정부의 지원 프로그램 운영 효율도 개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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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는 이번 수상 외에도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2020년에는 '브리핑 경험 시스템'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서비스 디자인 부문 수상, 2023년에는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과 'LG CNS 모바일 오피스'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IDEA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LG CNS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유지연 전략팀장은 "40여 년간 축적된 LG CNS의 혁신적 서비스를 이번 브랜드 경험 프로젝트에 집약했다"며 "브랜드 경험과 철학, LG CNS의 기술을 통해 사람들이 더 나은 가치를 찾아갈 수 있도록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