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학회는 29일 오후 그랜드센트럴에서 ‘한국 미디어 콘텐츠 산업, 글로벌 전환의 가능성을 묻다’를 주제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한국 OTT 플랫폼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과 그 적절한 시기를 중심으로 미디어 산업의 현실과 미래 전략을 다각도로 조망할 예정이다.
조영신 퓨처랩 박사가 ‘한국형 글로벌 OTT는 가능한가?’를 주제로 발표하며 이어지는 토론에는 김윤지 한국수출입은행 수석연구원, 김헌 한양대 교수,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 오하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사가 참여한다.
한국방송학회는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미디어 시장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한국 OTT의 대응 전략 ▲국내 OTT 시장의 구조적 한계 ▲현실적인 글로벌 진출 방식 ▲강력한 로컬 플랫폼의 중요성 등 현실적이면서도 전략적인 시각에서 한국 미디어 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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