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3일 2024년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가전 구독 사업의 한국 매출은 자사 가전 매출액의 27% 비중을 차지한다"며 "누적 매출 1조6천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50%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일부 경쟁 심화에 대한 우려가 있다. 그렇지만 한국 가전 구독의 시장 확대와 소비자 인식의 제고에 도움이 되는 등 긍정적인 영향으로 보고 있다"며 "당사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수 있도록 가전 구독의 본질인 지속적인 케어와 다양한 고객 경험을 강화하여 당사만의 구독 브랜딩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성이 높은 대규모 케어 매니저를 운영하고 있어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그분들을 통한 고객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이 향후 큰 강점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구독 적합형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회사는 "자사 구독의 핵심은 할부가 아니라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라며 "한국 가전 시장 역성장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가전 구독 가속화에 기반한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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