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팀즈·아웃룩 접속 장애…고객신고 5천건 돌파

최근 반복해서 클라우드 장애 발생, 서비스 불안정 따른 고객불만 늘어

컴퓨팅입력 :2024/11/26 10:46

마이크로소프트(MS)의 주요 업무용 서비스인 팀즈와 아웃룩에서 접속 장애가 일고 있다.

26일 서비스 중단 추적 사이트 다운디텍터에 따르면 미 동부 시간 25일 오전 8시부터 접속 장애 신고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이용자 신고 건수는 5천300건을 넘어섰으며 장애가 발생한 앱의 비율로는 85%가 아웃룩, 9%는 익스체인지, 6%는 쉐어 포인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크로소프트 장애 신고 그래프(이미지=다운디텍터)

아직 정확한 장애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관련 업계에서는 아웃룩과 익스체인지를 담당하는 클라우드 쪽 담당 인프라나 관리 서비스에 이상이 발생한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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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측은 현재 장애가 발생한 아웃룩과 익스체인지를 수정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현재 영향을 받는 환경에서 진행 중인 수정 프로그램을 배포하기 시작했다"며 "장애가 발생한 일부 장비의 경우 수동 재시작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7월 전 세계적인 IT 장애를 비롯해 크고 작은 클라우드 관련 장애가 지속되고 있다. 지난달에는 협업 플랫폼 '팀즈'에서 장애가 발생해 수 시간 동안 기능을 활용할 수 없었다. 이에 서비스 불안정에 대한 고객 불만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