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이 임직원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다.
안랩은 최근 오픈AI의 GPT 모델을 기반으로 한 사내 AI 챗봇 '지니'를 도입해 정보 검색 시간을 줄이고 부서 간 소통을 원활히 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지니'는 사내 규정과 업무 매뉴얼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임직원들이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도록 돕는다. 특정 업무 관련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사내 정보를 중심으로 데이터 학습 범위를 한정해 오답률을 낮췄다. 이로써 챗봇의 신뢰성을 높이고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는 현상을 방지한다.
또 임직원 인증 절차를 거친 사용자에게만 제공돼 정보 유출 방지에도 신경을 썼다. 이와 더불어 최신 사내 정보는 실시간 인덱싱을 통해 즉각적으로 반영돼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안랩 연구원 실력 이 정도?…'디지털포렌식 챌린지'서 상 휩쓸어2024.11.13
- "정확도 99.9%"…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68번째 인증2024.11.07
- [유미's 픽] "본업 덕에 웃었다"…안랩, 3Q 매출·영업익 증가2024.11.05
- 안랩, ESG 평가 'A'로 한 단계 상승…"지속가능경영 노력 인정받아"2024.11.04
안랩은 앞으로 '지니'를 사내 메신저와 연동해 사용성을 강화하고 업무를 대신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기술을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반복적인 업무 부담을 줄이고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이상구 안랩 정보전략실 실장은 "안랩의 보안 경쟁력과 직결된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AI 활용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