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3회 서울카페쇼가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개막한다.
이번 행사는 ‘컬러풀 카페쇼’를 주제로, 전 세계 36개국에서 681개 업체, 3천891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됐다.
행사는 ▲커피앨리 ▲체리스 초이스 ▲카페쇼 엑설런스 어워드 ▲카페쇼 ESG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스페셜티 커피를 시음할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됐던 ‘커피앨리’는 올해 89개 로스터리 카페가 참가한다. ‘체리스 초이스’에서는 올해 커피 산업의 인기 제품 30종과 오는 2025년을 빛낼 신제품 30종이 소개돼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업계 종사자 등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또 커피 산업 리더들이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과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커피페스티벌’도 함께 열린다. 행사에서는 제니퍼 베른 롱 월드커피리서치 CEO를 비롯해 폴린 프라운 에스테틱 인텔리전스 랩스 창립자 등이 강연할 예정이며, 커피 업계 전문가들이 12개의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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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서울커피페스티벌은 ▲서울커피스팟 ▲커피라이브러리 ▲커피토크 등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특히 ‘커피 라이브러리’에서는 신문섭 작가의 작품을 종이컵에 담아 전시한다.
네이버와 협업을 통해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서울카페쇼 X 네이버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된다. 행사 참여 업체의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고 단독으로 제품 선공개를 진행하는 한편, 매일 참관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