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파이브, 세계 경제 포럼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 가입

전 세계 리더들과 주요 현안 논의 및 해결 방안 모색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4/10/29 07:00

반도체 설계 솔루션 회사 세미파이브는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에 가입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는 WEF에서 주관하는 포럼에 초대받아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부문 리더들과 교류하며 현재 직면한 위기를 해결하고 미래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논의하고 있다. 

세미파이브는 WEF 가입에 따라 앞으로 커뮤니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중요한 사안에 대한 글로벌 의제에 목소리를 낼 계획이다. 

베레나 쿤(Verena Kuhn) WEF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 책임자는 "세미파이브가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후 행동에 대한 의제를 설정하고 논의하는 과정에서 세미파이브의 통찰력과 전문성이 커뮤니티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조명현 세미파이브 대표는 "그동안의 성과와 기술력을 인정받아 WEF 글로벌 이노베이터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전 세계 지역 사회와 산업 생태계를 보호하겠다는 커뮤니티의 미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우리의 전문성과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하겠다. WEF와 긴밀히 협력해 인공지능(AI) 반도체에 대한 우리의 지식과 경험을 글로벌 이노베이터 커뮤니티 멤버들과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설립된 세미파이브는 SoC 플랫폼 및 ASIC 설계 솔루션 전문 회사다. 최근에는 AI 반도체 전문 SoC 설계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AI 커스텀 반도체에 대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여 로드맵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3개의 SoC 설계 플랫폼을 개발했고, 해당 플랫폼을 활용해 7건 이상의 대규모 AI 반도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