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PC 게임 '검은사막'이 중국에 상륙한 가운데, 사전 서비스 성과를 보면 기대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검은사막'의 중국 진출은 지난 6월 중국 판호(서비스 허가권)를 받은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이 게임이 다시 한 번 펄어비스의 성장을 이끌지에 시장의 관심은 더욱 쏠릴 전망이다.
2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펄어비스가 개발한 PC MMORPG '검은사막'이 텐센트게임즈를 통해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검은사막'은 지난 2015년 7월 국내에 선출시된 이후 펄어비스의 안정적인 성장을 견인한 핵심 타이틀이다. 이 게임은 150여개국에 진출했고, 누적가입자 5천5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검은사막' 중국 진출은 펄어비스 입장에서 중요한 시점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중론이다. 이 회사는 오랜 시간 신규 매출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검은사막'의 중국 진출이 펄어비스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지 여부에 어느때 보다 시장의 관심이 쏠려있다. 이 게임이 펄어비스의 실적 개선을 또 견인할지다.
그렇다면 검은사막 중국 진출에 대한 현지 분위기는 어떨까. 텐센트게임즈의 서비스 플랫폼 위게임(Wegame) 인기 차트를 보면 '검은사막'은 현지 게임팬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검은사막'은 지난 22일부터 중국 사전 서비스 당일 위게임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톱3를 유지하고 있다. 이용자 추천율의 경우 75%로 확인됐다. 공개서비스 당일인 오늘 기준으로 보면 위게임 플랫폼 인기 게임 1위는 '델타포스: 호크옵스', 2위 '검은사막', 3위 '검은신화: 오공', 4위 '명조', 5위 '귀룡조' 순이다.
'검은사막'의 중국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선 만큼 단기간 유의미한 매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이용자 수 대비 매출은 비례하기 때문이다.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가 실제 얼마나 유입되느냐에 따라 매출 성과는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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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은 다양한 스타일의 매력을 가진 28개 클래스와 높은 수준의 그래픽 및 액션 연출성, 자유롭고 방대한 월드 등을 담은 게 특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검은사막이 지난 22일 중국 사전 서비스로 현지 팬들의 주목을 받는데 성공했다. 오늘 공개서비스에 맞춰 이용자가 대거 몰릴 경우 펄어비스의 실적 개선에 기대는 더 커질 것"이라며 "펄어비스는 그동안 신작 출시 지연에 추가 성장을 하지 못했다. 검은사막 중국 진출이 실적 개선의 물꼬를 터줄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