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엔AI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K-뷰티 시장 분석 서비스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뉴엔AI는 17~1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열린 'K-뷰티엑스포 코리아'에 부스를 마련해 'K-뷰티 인사이트'와 'K-뷰티 트렌드 구독형 보고서'를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K-뷰티 인사이트는 실시간 분석된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리뷰, 뷰티 시장 내 포지션·랭킹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K-뷰티 트렌드 구독형 보고서는 제품 인기요인과 소비자 행동을 심층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원하는 제품 조달에 필요한 객관적인 데이터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해외 바이어들은 '뷰티 분석 서비스' 부문에서 이 제품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 뉴엔AI는 인도를 비롯한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미국, 일본 등 12개국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글로벌 시장 확장 여건을 개선하고 사업 성장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관련기사
- 알에스엔, 2024 대한민국 AI 50선정… AI 기술·역량 검증2024.04.09
- "IPO 첫 관문 넘었다"…뉴엔AI, 생성형 AI로 기술성 평가 통과2024.10.08
- 알에스엔, 환각 없앤 생성형 질의응답 AI 분석 서비스로 고객 확보 박차2024.06.13
- 'AI 강자' 알에스엔, '글로벌 MI' 첫 출격…내년 상장 추진 '가속'2024.04.25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올해 16회째 진행된 뷰티 박람회로, K-뷰티에 관심 있는 미국, 일본, 프랑스 독일 등에서 바이어가 방문했다.
배성환 뉴엔AI 대표는 "AI 분석 기술을 활용해 K-뷰티 산업 발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기여하고 싶다"며 "앞으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K-기술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