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교촌, 신규 물류관리 시스템 도입 外

BBQ, 미국 인디애나주 매장 열어…도미노피자, 경찰의 날 맞아 ‘히어로즈데이’ 진행

유통입력 :2024/10/17 14:18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전국 물류센터에 물류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신규 운송관리 시스템은 물류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스마트 물류 솔루션 기업인 플릿튠(Fleetune)과 협력했다. 회사는 전국 5곳의 물류센터를 통해 전국 가맹점에 식자재를 공급한다.

회사 수도권 물류센터.(사진=교촌에프앤비)

신규 시스템에는 ▲물류 배차 및 경로 최적화 기능 ▲물류 이동 데이터 확인 ▲AI 기반 최적 운송 경로 산정 등 시스템이 적용된다. 회사는 새 물류 시스템을 전국 복합물류센터에 적용해 가맹점주의 편의성을 높이고 식자재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물류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BQ, 미국 인디애나주 매장 열어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인디애나 주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했다.

인디애나 캐슬턴점 전경.(사진=제너시스BBQ)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로, 주 전체 인구 660만여 명 중 약 88만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해당 매장은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캐슬턴 스퀘어 몰’에 인접해 있고,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매장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매장은 총 70석으로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는 치킨과 더불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회사는 지난 2007년 미국에 진출해 ▲뉴욕 ▲뉴저지 ▲텍사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인디애나 주를 포함해 미국 50개주 중 30개주에 매장을 뒀다.

도미노피자, 경찰의 날 맞아 ‘히어로즈데이’ 진행

도미노피자가 경찰의 날을 맞아 히어로즈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히어로즈데이 포스터.(사진=도미노피자)

회사는 오는 21일 경찰의 날을 앞두고 21일과 22일 양일간 전국 경찰 공무원에게 오프라인 방문 포장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경찰청 발급 공무원증이나 경찰복으로 신분 확인 후에 받을 수 있으며, 1회 주문 당 2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