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년 출시된 '승리의 여신: 니케(니케)'는 현재까지도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니케는 서브컬처의 종주국인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린 2024 도쿄게임쇼 취재를 위해 일본을 방문했다. 이번 2024 도쿄게임쇼 현장에서도 니케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니케의 퍼블리셔인 레벨 인피니트는 현장에서 니케 부스를 꾸렸는데, 실제 게임 속 캐릭터 뽑기(가챠)를 형상화 한 듯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해당 이벤트는 참가자는 무대 중앙에 올라 버튼을 누르게 되고, 음악 소리와 함께 불투명하던 유리가 투명하게 바뀌며, 니케의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프레어들이 등장했다. 관람객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
공식 취재일정이 끝난 후 국내 서브컬처 게임이 일본 시장에서 얼마나 영향력이 큰지 확인하기 위해 일본 아키하바라 지역을 찾았다.
아키하바라는 애니메이션과 코스프레, 아이돌 등의 서브컬쳐 문화의 발신지로 잘 알려져있다. 특히 라디오회관과 에니메이트 등 '덕후'들에게는 성지들이 한가득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아키하바라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팝 스페이스 건물이 있다. 해당 공간에는 각종 서브컬처 굿즈가 전시돼 있는데, 니케 메가 팝업스토어는 2층에 위치했다.
건물 앞에는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와 '소다 : 트윙클링 바니' 표지판이 이용객들을 반기고 있다.
2층 스토어에는 머그컵, 아크릴 스탠드, 시계, 캔뱃지, 모자, 스티커, 지갑 등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앨리스: 원더랜드 바니'와 '소다 : 트윙클링 바니' 태피스트리도 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시프트업·소니, '스텔라 블레이드' 상표권 침해로 피소2024.09.24
- 시프트업 '니케', 홍련 디자인 유사성 논란 해결2024.09.24
- 시프트업, 2분기 영업이익 451억 원…전년比 49%↑2024.08.14
- [이기자의 게임픽] '코스피 상장' 시프트업, 시총 4조 지키나…추가 성장성은2024.07.12
아키하바라 유명 굿즈샵인 '애니메이트'와 레트로 게임샵 '트레이더'에서도 니케 굿즈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다양한 캐릭터가 담긴 아크릴 코롯토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아키하바라의 이곳저곳을 탐방하면서 니케가 일본 이용자들에게 얼마나 인기를 끌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메이저 서브컬처 게임으로 거듭난 니케의 인기가 지속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