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최고위 임원이 지난 7월 글로벌 IT 장애를 일으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오류에 대해 미국 정부에 사과했다.
2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애덤 메이어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사이버 대적 운영 총괄 부사장은 미 하원 국토안보 사이버보안 및 인프라 보호 소위원회에서 이 사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책임을 인정하며 회사가 전면적인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밝혔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 IT 장애는 지난 7월 19일 크라우드스트라이크의 팔콘 센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 발생했다. 당시 오류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시스템이 중단됐고 항공편 취소, 인터넷 서비스 중단 등으로 다양한 산업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특히 850만 대 이상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기기에 영향을 미쳤으며 델타 항공을 비롯한 항공사들은 대규모 항공편 취소로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델타 항공 측은 7천편의 항공편이 취소됐고 약 5억 달러(한화 약 6천500억원)의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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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이 사건의 여파로 지난달 매출과 수익 예측을 하향 조정했다. 또 이로 인해 앞으로 최소 한 해 동안 어려운 경영 환경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메이어스 부사장은 "이번 사고가 사이버 공격이나 인공지능의 오류 때문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구성의 문제였다"며 "시스템을 전면 검토하고 콘텐츠 업데이트 절차를 강화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