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판매 지표, 재고 관리, 제품 광고 관리를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비서를 도입해 제3자 판매자들의 편의를 개선한다.
20일 더버지,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쇼핑 리테일 경험 개선을 위해 AI 비서 '아멜리아'를 도입하고 AI 기반 비디오 생성기를 광고주 대상으로 제공한다.
아멜리아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베드록'을 사용하는 기술로 판매자의 사업 성과 및 배송 지연 등 판매자의 문제에 즉각적인 질의응답을 제공할 수 있다. 또 판매자의 지표를 빠르게 불러오거나 휴일 맞이 행사나 세일을 안내해주기도 한다.
외신들은 아마존이 판매자의 고객 서비스 중 일부를 자동화하면 인간의 개입이 필요한 불만 사항 및 기타 어려움을 보다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아멜리아는 올해 초 출시 된 생성형 AI 검색 엔진 '러프스'와 함께 고객이 더 많은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적용 범위도 향후 몇 주 안으로 다른 미국 판매자들에게 확대되고 올해 말에는 다른 국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 작년에 도입한 '타이탄 이미지 생성기'에 새로운 라이브 이미지 기능도 추가 돼 사용자가 정지 이미지에 부분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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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은 구글, 어도비에 이어 생성형 비디오 제작에도 나섰다. 아마존은 "라이브 이미지와 새로운 비디오 생성기가 현재 일부 미국 내 광고주에게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며 "더 광범위하게 출시되기 전 미세 조정을 거칠 것"이라고 부연했다.
다르메쉬 메타 아마존 판매 파트너 서비스 부사장은 "판매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있어 심층적인 전문가의 역할은 중요하다"며 "아멜리아는 판매자가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 때 개인화된 전문가를 제공하는 걸 목적으로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