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8 업데이트 후, 메시지 앱 충돌 현상 발생

홈&모바일입력 :2024/09/19 16:28

애플이 최근 출시한 아이폰용 운영체제 iOS 18로 업데이트 한 후 메시지 앱이 충돌되는 버그가 발생하고 있다고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당 버그는 애플워치 사용자가 자신의 워치 페이스를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할 경우 발생한다. 

애플이 최근 출시한 아이폰용 운영체제 iOS 18 (사진=애플)

워치페이스 공유는 애플워치 화면 디자인을 지인들과 공유할 때 활용하는 기능이다. 친구로부터 워치 페이스를 아이메시지로 받으면 워치 앱에 저장된 워치 페이스에 이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iOS 18 업데이트 후 아이메시지로 이 기능을 활용해 워치 페이스를 공유한 다음 이에 답장을 보내면 두 사용자의 메시지 앱이 서로 충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워치의 워치 페이스를 공유할 경우 해당 메시지가 전달된다. (사진=나인투파이브맥)

때문에 외신들은 누군가 애플워치에서 자신의 워치 페이스를 메시지로 공유할 경우 당분간 메시지 앱에 답장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버그가 발생하면 메시지 앱에서 대화 창을 열려고 하면 반복적으로 충돌하면서 메시지에서 다른 채팅의 대화를 보내거나 응답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 아이폰 사용자 모두 메시지 앱에서 모든 대화 기록을 삭제해야 한다.

향후 애플은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버그를 수정할 것으로 예상되나 당분간은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