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CU, 가성비 990원 우유 출시 外

빙그레, 슈퍼콘 신제품 출…hy, 저당 발효유 누적 판매량 1천200만개 돌파

유통입력 :2024/09/05 12:49

CU가 990원 초코우유와 딸기우유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300mL로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NB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하다. 각 우유의 맛에 따라 코코아 분말과 딸기 과즙을 넣었다.

CU 990 초코, 딸기우유. (제공=BGF리테일)

저렴한 가격을 위해 빙그레와 협업해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자체 마진을 최소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U에 따르면 1000원 이하 상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  2023년 21.1%, 2024년 27.3%로 매년 20%대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빙그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 출시

빙그레가 신제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 초콜릿과 헤이즐넛 초코가 조화를 이뤘으며 제품 상부에 헤이즐넛 쿠키를 올렸다. 콘 과자 내면에는 초콜릿이 코팅됐다.

신제품 ‘슈퍼콘 화이트 헤이즐넛 초코’ (제공=빙그레)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흰색과 금색이 적용돼 제품 특징인 화이트 초콜릿을 강조했다.

빙그레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슈퍼콘 라인업이 오리지널 초코, 쿠앤크, 민트초코칩 등 총 4가지로 확대됐다고 밝혔다.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판매량 1천200만개 돌파

hy가 기능성 저당 발효유 누적 판매량 1천2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이하 윌 당밸런스)’는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이하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선보인 브랜드 신제품으로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달성했다.

hy 기능성 저당 발효유. (제공=hy)

저당 유산균 음료 ‘당밸런스’도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두 제품은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원료다.

최영택 hy 유제품CM팀장은 “기능성에 저당 기준까지 충족하는 발효유가 다시금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빠르게 늘었다”고 말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설탕무첨가 라떼’ 2종 출시

매일유업이 락토프리 및 설탕을 무첨가한 ‘바리스타룰스’ 라떼 2종을 출시했다.

‘바리스타룰스 설탕무첨가 라떼’는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대체감미료를 사용했다. 당 함량은 제품 1개당 7g이다. 엘살바도르산과 에피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 한 후 워터그라인딩 추출공법으로 아로마를 포집해 원두 고유의 향기와 산미를 살렸다.

관련기사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 설탕무첨가 라떼. (제공=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락토프리 라떼’는 유당 0g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했다. 인도네시아의 최고등급 가요마운틴과 만델링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해 진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 용량은 2종 모두 325mL이며, 냉장보관이 필요하다. 제품 구매는 편의점 및 온라인에서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 직영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