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C: 파이널 셀베이션', 3대3으로 진행되는 웹3 기반 모바일 MOBA

두 명의 캐릭터 교체플레이 인상적

게임입력 :2024/09/03 18:53

글로벌 메인넷 수이의 원기여자인 미스틴랩스가 블록체인 콘솔과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향후 진행할 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미스틴랩스는 3일 서울시 서초구 포털 PC에서 열린 'Games: Portal to Web3' 행사의 일환으로 수이 메인넷과 협업해 개발 중인 신작 게임 3종을 만나볼 수 있는 시연회를 가졌다.

앰브러스 스튜디오가 수이를 통해 서비스하는 모바일 MOBA 'E4C: 파이널 셀베이션(E4C)'은 기후변화로 황폐해진 지구를 배경으로 진행되는 팀 중심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다.

E4C: 파이널 셀베이션

앰브러스스튜디오의 존슨 예 창업자는 과거 라이엇게임즈 아시아 지역 COO를 맡은 바 있다. 그는 라이엇 게임즈 재직시절 '와일드리프트' 제작에 참여했다.

플레이어는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마지막 대륙에서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생존자 집단인 E4C 레인저스(E4C Rangers)의 일원이 된다.

게임은 3대3으로 진행되며, 맵 구성은 2개의 레인과 중립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플레이어는 고유한 능력을 지닌 다양한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해 화려한 아레나에서 경쟁을 펼치게 된다. 중립몬스터를 처치하면 아군으로 소환할 수 있다. 두 명의 캐릭터를 선택해 교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파이널 셀베이션은 또한 NFT 컬렉션을 제공해 다른 플레이어에겐 없는 보상과 파워업으로 게임플레이를 한층 더 강화시켜준다.

개발진의 설명에 따르면 E4C는 동남아시아나 아프리카 등을 타깃으로 개발하고 있으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의 사양도 굉장히 낮다.

앰브러스스튜디오의 존슨 예 창업자는 "라이엇게임즈 재직 시절부터 모바일 MOBA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며 "인도와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 성장 중인 국가의 25억명에 달하는 잠재적 이용자를 타깃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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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수이와 파트너십을 맺은 이유에 대해 "웹2 게임산업에서 심리스 한 유저 경험이 매우 중요했다"며 "e4c의 핵심 BM은 스킨 판매로 인한 수익인데, 수이를 사용하면 이를 잘 살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수이의 팀원들은 최고의 사람들이다. 매우 큰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비전과 열정을 내부 관계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