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쿠콘, 은행권에 '수급계좌 변경 API' 제공 外

컴퓨팅입력 :2024/08/28 17:06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쿠콘, 은행권에 '수급계좌 변경 API' 제공

쿠콘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의 연금·복지급여 수급 계좌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는 '수급계좌 변경 API'를 제공한다.

쿠콘이 은행권에 ‘수급계좌 변경 API’를 제공해 고객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한다. (사진=쿠콘)

쿠콘은 고객 계좌 전환을 위해 ▲연금수급 계좌 정보 조회 ▲연금수급자 계좌 변경 ▲복지급여 계좌 정보 조회 ▲복지급여 계좌 변경 등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현재 BNK경남은행·우리은행 등 시중 은행에서 운영 중이며 KB국민은행은 개발 단계 중이다.

◆영림원, 홍익대 경영대와 MOU

영림원소프트랩이 홍익대학교 경영대학과 디지털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으로는 ▲로우코드 툴 활용 통한 디지털 관련 강좌 개설 ▲플렉스튜디오 보급 및 확산 ▲양 쪽의 발전·우호 증진 위한 협력 등을 진행한다.

이번 MOU로 영림원소프트랩과 홍익대 경영대 측은 로우코드 모바일 앱 도구인 '플랙스튜디오' 보급 및 확산을 통해 디지털 인재 육성에 나선다.

◆자라소프트,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 방지' 솔루션 제공

자라소프트는 딥페이크 성범죄물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블러미'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 및 영상 자동 모자이크 서비스 ‘블러미’의 화면 (사진=자라솦프트)

지난 7월 출시된 '블러미'는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모자이크로 누구든 사진이나 영상 속 얼굴을 쉽게 모자이크할 수 있다.

자라소프트는 현재까지 95개국 사용자들이 약 45만 개의 파일을 모자이크 처리했다고 발표했다.

◆테스트웍스, '트립체인 데이터' 사업 착수

테스트웍스가 '2024년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 중 멀티모달 '트립체인 데이터'의 주관 기업이 됐다.

초거대 AI 확산 생태계 조성 사업은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을 통해 안전한 AI 일상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포스코DX, 모니터링으로 '고라니 찻길 사고' 예방

포스코DX가 영상인식 AI 기술을 활용한 '동물 찻길 사고 예방 및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고라니 등 야생동물 보호에 나섰다.

관련기사

동물 찻길 사고 예방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도로에 출현한 고라니를 감지하는 모습 (사진=포스코DX)

포스코DX는 오대산 국립공원 인근과 경기도 양평군 일반국도 일대에 시범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며 환경부는 포스코DX와 함께 단계별 확대 설치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DX와 환경부,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이 공동으로 업무협약(MOU)을 맺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