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픽] 도미노피자,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억원 기부 外

유통입력 :2024/08/20 13:59

도미노피자가 20일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기부금은 희망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인 적립금과 임직원들의 기부로 조성됐다. 기부금은 통합케어센터 꿈틀꽃씨를 이용하는 환아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가 서울대어린이병원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사진=도미노피자)

회사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20년 동안 16억 원을 전달했다. 이 비용은 저소득층 환아 276명과 꿈틀꽃씨 이용 환아 315명의 치료를 위해 사용됐다고 회사는 밝혔다.

희망 나눔 캠페인은 2006년에 처음 시작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이 주문한 피자 일부 금액을 희망 나눔 기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회사는 지금까지 서울대어린이병원 외에도 삼성서울병원에 11억 5천만 원, 강남세브란스병원에 10억 원을 기부해 총 37억 5천만 원을 기부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NFT 보유 고객에 증정품 제공

스타벅스가 NFT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스타벅스 앱을 통해 리워드 수령 예약을 진행한다.

회사는 올해 초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개인 컵 이용 횟수에 따라 ▲BASIC NFT ▲CREATIVE NFT ▲ARTIST NFT 3종을 발행했다.

NFT 보유자에게 증정하는 업사이클 제품.(사진=스타벅스)

CREATIVE NFT 보유 고객은 커피박 트레이가 주어지고, ARTIST NFT 보유 고객에는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가 제공된다. BASIC NFT 보유 고객은 9월 3일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에코커피쿠폰이 스타벅스 앱에 발급된다.

회사 관계자는 “개인 컵 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NFT를 받은 고객에게 선물을 준비했다”며 “개인 컵 장려 캠페인을 통해 이용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추석 선물 세트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명절을 앞두고 추석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 ▲텀블러 ▲홈카페 세트 ▲쿠키 세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 중 ‘투썸 커피 듀오 세트’는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 콜드브루’로 구성됐다. 또 ‘투썸 커피버라이어티 세트’는 ‘에이리스트 스틱커피 & 바닐라 라떼 & 초콜릿 라떼’ 스틱커피 3종과 ‘에이리스트 핸드드립 2종’이 들어 있다. 

투썸플레이스가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머그잔이 포함된 ‘투썸 커피&머그 세트’와 텀블러가 제공되는 ‘투썸 커피&텀블러 세트’도 판매된다. 쿠키 세트는 ▲글루텐 프리 아몬드 코코넛 튀일 ▲초콜릿 피칸 사블레 ▲얼그레이 티 사블레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선물세트는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나 매장별 판매 여부는 다를 수 있다. 추석 선물 구매 고객을 위해 회사는 오는 9월 18일까지 투썸하트 앱에서 선물 세트 전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3천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고품질의 추석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 ‘교촌옥수로맵게’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메뉴 ‘교촌옥수수’와 관련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는 ‘교촌옥수수’에 매운맛의 ‘레드디핑소스’를 더해 즐길 수 있는 ‘교촌옥수로맵게’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에서 ▲교촌옥수수 오리지날 ▲교촌옥수수 순살 ▲교촌옥수수 통안심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레드디핑소스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N행시 백일장’도 진행된다. ▲옥수로맵게 ▲옥수수레드 ▲교촌옥수수 ▲레드소스 네 가지 제시어 중 하나를 선택해 N행시를 작성하고 이벤트 포스터와 해시태그를 첨부해 구글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회사는 제출된 N행시 중 총 100명을 선정해 ▲교촌옥수수오리지날 상품권 10매(1명) ▲교촌옥수수오리지날 상품권 5매(3명) ▲교촌옥수수오리지날 상품권 3매(5명) ▲교촌옥수수오리지날 상품권 1매(91명)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회사는 매장에 숨겨진 스티커를 찾는 ‘황금 옥수수를 잡아라’ 행사도 진행한다.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에 교촌치킨 공식 사회관계망(SNS)에 스티커가 숨겨진 지역이 공지된다. 해당 지역 내 교촌치킨 매장에서 스티커를 발견한 고객은 개인 SNS 계정에 인증하면 된다. 가장 먼저 인증한 고객에게는 교촌옥수수 오리지날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앱과 회사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