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천631억원, 영업이익 671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각각 13.3%, 33.4%가 증가한 수치다.
더블유게임즈는 3개 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소셜카지노의 안정적인 운영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회사 슈퍼네이션을 통한 아이게이밍 매출이 고스란히 더해지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성장성 이외에도 3개 분기 연속 600억 원 대의 영업이익을 시현하는 등 비용 효율화를 통한 이익 개선세 또한 눈에 띄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 671억 원은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주요 영업비용의 통제 및 효율화를 통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블유게임즈는 실적발표 자료를 통해 2024년 상반기까지의 연결기준 EBITDA가 1천35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을 측정하는 지표로써 말그대로 기업의 현금창출력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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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는 역대 최고 수준의 EBITDA를 기록함으로써 상반기말 기준 6천397억 원의 순현금을 보유 중이다. 이 자금은 향후 신사업 또는 M&A 등 성장성 확보를 위한 투자재원 및 주주환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기존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운영에 아이게이밍 사업이 더해짐으로써 3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성장성뿐만 아니라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또한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