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애널리틱스 온 MS 애저' 자격 획득

향후 MS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촉진 시 우선순위 받는 등 혜택 누릴 수 있게 돼

컴퓨팅입력 :2024/08/07 14:40

메가존클라우드가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클라우드 고급 인증 자격을 받았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nalytics on Microsoft Azure)'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온 파트너에게 주는 공식 인증 프로그램이다.

애널리틱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사진=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캡처)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된 파트너는 특정 마이크로소프트 시장 진출 프로그램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 새로운 비즈니스를 촉진하기 위한 고객 검색에서 우선순위로 추천받는다.

프로그램 수여 이유에는 ▲다양한 데이터 프로젝트 경험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엔지니어 보유수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3일 숭실대학교에서 열린 오픈클라우드플랫폼서밋 2024에서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남혁우 기자)

이번 고급 인증 자격 획득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향후에도 건설, 제조, 유통 등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프로젝트를 진행해 고객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재호 부문장은 "이번 자격 취득으로 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마이크로소프트 패브릭을 기반으로 해 고객의 전사 데이터를 고도화하는 능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인프라와 AI 기반 기술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성공으로 이루도록 나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