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천836억1천100만원, 영업이익 74억500만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46.8% 감소한 수치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6.1%, 영업익은 80.2%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는 방송 1천287억원, 통신 340억원, 알뜰폰(MVNO) 매출이 393억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 매출은 498억원, 렌탈은 312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렌탈과 지역기반사업 성장이 이번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렌탈 부문에서는 봄∙여름철을 맞아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음식물처리기 등 계절성 가전 판매가 늘어난 가운데, 직영몰 ‘AI 리뷰 요약’ 서비스로 고객경험 혁신에도 나서고 있다.
미디어부문은 '태군노래자랑 시즌2', '제철 요리해주는 옆집 누나 시즌3' 등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기존 운영 중인 드라마 전문 채널 ‘더드라마’를 특화 예능 채널 ‘더라이프2’로 재개국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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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은 지역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한발 더 나아간다. 지난 7월 지역 기반 문화 신사업인 뮤지엄엘을 인천 상상플랫폼에 개관하고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등 기획 전시와 아트샵 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2분기는 기존 사업인 케이블방송과 알뜰폰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렌탈·커머스·지역기반사업 등 신사업 성장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홈 사업의 질적 성장과 지역 3대 신사업(문화·관광, 교육, 커머스)을 중점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