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구 보령제약)이 주요 제품들의 선전으로 상반기에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보령은 31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상반기(연결기준) 매출 4천892억원, 영업이익 36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각각 16%, 4% 증가한 것이다.
보령은 전문의약품 전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으며, 특히 고혈압 신약 카나브 제품군은 처음으로 반기매출 700억원대를 기록하며 13%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처음으로 반기 매출 1천억원을 돌파한 항암제(Onco) 부문도 전년대비 8% 이상 성장했는데 ‘젬자’의 상반기 매출이 23% 증가하는 등 LBA(Legacy Brands Acquisition) 품목 모두 처방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보령이 전사적 차원에서 집중하고 있는 당뇨병‧이상지질혈증 제품들도 초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성장 품목으로 자리 잡았고, 특히 당뇨병 치료제 트루다파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다파글리플로진 제네릭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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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은 하반기에도 만성질환 치료제와 항암제를 두 축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LBA 품목인 조현병 치료제 ‘자이프렉사’의 자사 생산 전환과 다양한 자가제품 개발을 통해 수익성 강화하는 등 지속성장 토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장두현 보령 대표는 “올해 환율‧물가 등 불안정한 경제 상황과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며 ‘선도제약사 도약’이라는 목표에 한 발 다가섰다는데 의미를 부여한다”며 “앞으로도 자가제품 육성과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제약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