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더존비즈온, ESG 지원형 일 경험 제공해 청년 고용 활성화

컴퓨팅입력 :2024/07/31 14:19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더존비즈온, ESG 지원형 일 경험 제공해 청년 고용 활성화

더존비즈온이 고용노동부의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ESG 지원형)'을 통해 현장 실무 중심 IT 인재 모집을 실시한다.

더존비즈온이 ESG지원형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으로 청년 고용 활성화에 나선다 (사진=더존비즈온)

이번 프로그램 참가 시 매월 최대 10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더존비즈온 3개월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지난 기수에선 참여자 총 25명 중 9명이 인턴 기회를 받았다. 이번 기수 서류 모집은 오는 8월 14일까지다.

◆사이냅소프트, 챗GPT 기반 부동산 감정평가 분석 서비스 개시

사이냅소프트가 챗GPT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부동산 감정평가서 분석 서비스인 '이스테이트AI'를 출시했다.

이스테이트AI는 오픈 AI의 GPT 스토어에 출시됐으며 GPT 사용자라면 누구나 GPTs 탐색 메뉴에서 이스테이트AI를 검색해 무료로 쓸 수 있다.

이스테이트AI는 ▲공개된 감정평가서 수집 후 최신 분석 정보 제공 ▲온라인상 타 감정평가서와 비교 ▲AI 대화형 어시스턴트로 실시간 상담·설명 제공 등의 기능이 있다.

◆인포뱅크, 판교종합복지관에 여름나기 물품 후원

인포뱅크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상대로 선풍기 등 혹서기 대비 생활용품을 지원했다.

인포뱅크 ‘스타투’, 판교종합복지관에 여름나기 물품 후원 (사진=인포뱅크)

이번 기부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 이용자와 사례 관리 대상자 중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건강히 이겨내도록 이뤄졌다.

기부 물품들은 박군, 손태진, 박지현 등 트로트 가수 10명의 이름으로 전달됐다.

◆옵스나우, 오는 6일 IT 장애 대응 관련 세미나 개최

옵스나우가 오는 6일 'IT 장애 대응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 방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IT 장애 발생 시 옵스나우의 주요 제품 '얼럿나우'를 활용한 자동화 대응 프로세스 구축 방법과 실제 사례를 제시할 예정이다.

옵스나우는 기업 고객들을 상대로 얼럿나우를 무료로 2주간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 캠페인도 실시할 계획이다.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 콘텐츠·편의성 강화

안랩이 자사 위협 인텔리전스 분석 정보 채널 '에이섹 블로그'의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

관련기사

안랩이 에이섹 블로그를 새롭게 개편했다. (사진=안랩)

안랩은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메뉴 확장 및 세분화 ▲일별 위협 정보 통계 '데일리 위협' 콘텐츠 등 고급 위협 정보 추가 ▲다크모드, PC·모바일 반응형 웹 지원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안랩은 보안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웹페이지의 전반적인 UX·UI 디자인도 새로 단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