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위험한 곳, 가장 먼저"…전세계 3천만이 공감한 '33년 소방관'의 당부

현대차그룹 유튜브에 공개된 '사륙, 사칠' 영상…소방관 휴식 지원 그려

카테크입력 :2024/07/30 10:18

"가장 위험한 곳으로 가장 먼저 들어가고 가장 늦게 나오는 너희가, 용감하게 노인과 아이를 구하듯 용감하게 스스로를 구해내길 바란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지원하는 수소전기버스 이야기를 그린 캠페인 '사륙, 사칠' 영상이 공개 3주 만인 30일 조회수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8일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사륙, 사칠' 영상은 33년차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 형식으로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휴식 또한 중요함을 전달하는 이야기이다.

현대차그룹 '사륙, 사칠' 영상 일부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캠페인 영상의 공개와 함께 진행된 '소방관 간식차 전달 이벤트'는 좋아요와 댓글 총 3만 개 달성 시 간식차 전달을 목표로 시작됐으나, 목표를 10배 이상 초과 달성한 34만개 이상의 좋아요와 2천650개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조회수 또한 이날 오전 8시 기준 유튜브에서 3천만 뷰 이상(한국어: 1천350만, 영어: 1천705만)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사륙, 사칠' 영상이 높은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로는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소방관 안전과 휴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가 많은 공감을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난 24일(수)~26일(금) 3일간 강원, 제주, 인천소방본부에서 진행한 간식차 전달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최근 화제가 됐던 소방 홍보 유튜버 '소방관 삼촌'이 소방관 회복지원 수소전기버스 및 '사륙, 사칠' 영상에 대한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과 댓글로 소통하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벤트 목표 달성 이후인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인천과 강원, 제주소방본부에 간식차 이벤트를 실시해 무더위와 수해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는 약 500여 명의 소방관들을 위해 음료와 과일, 샌드위치 등의 간식을 제공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했던 인천소방본부 검단소방서 김민현 소방장은 "수많은 댓글과 좋아요를 보며 많은 분들이 저희를 응원해주고 계시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힘이난다"며 "더욱 안전한 사회를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4일(수)~26일(금) 3일간 강원, 제주, 인천소방본부에서 진행한 간식차 전달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영상을 본 한 시청자들은 "항상 목숨 바쳐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위한 발걸음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고 존경한다. 건강과 마음 잘 챙기시고 그 무엇보다 안전하시길 바란다", "새삼 소방관도 회복이 필요하다는 게 와닿는다. 수소회복버스가 더 많아지길 바란다"고 댓글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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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현대차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를 수소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소방공무원을 위한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된 현대차정몽구재단은 순직 및 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