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아이젠사이언스, 신약 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AI 주관연구기관 선정 外

컴퓨팅입력 :2024/07/29 15:57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아이젠사이언스, 신약 개발 가속화 프로젝트 AI 주관연구기관 선정

아이젠사이언스가 '연합학습 기반 신약 개발 가속화 프로젝트'의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강재우 교수 외 아이젠사이언스 연구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이젠클라우드)

아이젠사이언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신약 개발 과정의 실험 데이터를 활용한 고도화 AI 모델 개발을 맡는다.

이번 프로젝트는 보건복지부와 과기정통부가 공동 추진하는 국책 사업으로 향후 5년간 총 348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스팩스페이스, SW 고성장 클럽 지원사업 선정

스팩스페이스가 소프트웨어(SW) 고성장 클럽 지원사업의 '예비 고성장 기업'으로 선정됐다.

SW 고성장 클럽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국내 SW의 발전과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스팩스페이스는 비즈니스모델의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아 이번 프로그램에 뽑혔다.

◆제틱에이아이, 온디바이스 AI 솔루션 론칭

제틱에이아이가 온디바이스 AI 통합 솔루션 제틱 멜란지의 시험 버전을 내놨다.

온디바이스 AI 스타트업 제틱에이아이가 '제틱 멜란지' 솔루션을 런칭했다. (사진=제틱에이아이)

제틱 멜란지는 젠 AI, 텍스트 음성 변환(TTS) 등 기존 AI 모델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AI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 제틱 멜란지는 다양한 운영체제(OS)를 지원해 기기와 상관없이 온디바이스 AI를 구현 가능하다. 베타 버전은 홈페이지에 공개돼 있다.

◆이든티앤에스, 정원엔시스와 총판 파트너 계약 체결

이든티앤에스가 IT솔루션 유통 및 SI 서비스 기업인 정원엔시스와 국내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제품군에 대해서 공동 비즈니스를 강화하기 위한 기술지원 및 영업과 마케팅 협업을 추진한다.

◆리터놀·일만백만, 중기부 진행 사업 '팁스' 선정

리터놀과 일만백만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됐다.

관련기사

중기부가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 사진 (사진=팁스)

중기부가 주관하는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리터놀은 법인 설립 1년 만에 2년 간 약 5억원을, 일만백만은 3년간 약 15억원의 연구개발자금을 지원 받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