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코리아, 모바일 생태계 강화 나서

클라우드 연동·블루투스 연결 지원

홈&모바일입력 :2024/07/29 10:35

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PC 연결 없이 인쇄가 가능한 모바일·클라우드 솔루션을 지원하며 모바일 생태계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바일·클라우드 솔루션은 PC 연결 없이 디바이스들을 연결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프린터와 모바일 간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원격 출력이 가능해진다.

브라더코리아는 사용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프린터·복합기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앱과 웹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라더 모바일 커넥트' 연결 모습 (사진=브라더코리아)

모바일 솔루션에 해당하는 앱인 '브라더 모바일 커넥트'는 프린터·복합기와 무선 연결을 통해 앱 내에서 인쇄, 스캔, 복사, 팩스 전송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앱에서 소모품 교체 시기 등 디바이스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작년 출시한 흑백 레이저 복합기·프린터 '토너세이브' 시리즈의 경우, 최대 5.0GHz까지 무선랜을 지원해 빠른 속도와 강화된 연결성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관련기사

클라우드 솔루션으로는 PC를 사용하지 않고도 클라우드에 저장된 문서를 직접 인쇄할 수 있는 '브라더 웹 커넥트'가 있다. 브라더 웹 커넥트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등 주요 클라우드와 연동하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원격으로 인쇄할 수 있다.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는 "브라더 모바일 및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PC 연결 없이 출력물을 간편하게 인쇄해 보기 바라며, 나아가 효율적인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