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페이도 티몬·위메프 사태로 피해를 입은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결제 취소 접수 채널을 열고 결제 취소와 환불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8일 새벽 토스는 ‘티몬·위메프 결제 건 환불 및 취소 요청 접수 절차 안내’를 공지했다.
토스앱이나 토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결제취소-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토스앱에서는 ‘고객센터→채팅상담→토스사용문의→티몬·위메프 결제 관련 문의·취소를 할 수 없어요→환불 및 취소 요청 접수하기’에서 환불 요청을 하면 된다.
또 ‘토스앱→고객센터→전화상담→토스사용문의→티몬결제내역 문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토스 카카오톡을 통하면 ‘채팅으로 문의하기→티몬·위메프 결제 관련 문의→취소를 할 수 없어요→환불 및 취소요청 접수하기’를 이용할 수도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접수를 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티몬, 8월 발송 예정 도서문화상품권 68억원어치 취소 처리2024.07.27
- 카카오페이도 28일 오후 12시부터 티몬·위메프 결제 취소·환불 접수2024.07.27
- 대표 바꾼 큐익스프레스, 비상경영체제 선언…"티몬·위메프 영향 매우 적다"2024.07.27
- 사옥 점거 티몬 피해자들 이틀 만에 '해산'2024.07.27
토스 측은 “접수해주신 내역와 티몬·위메프 환불 실패 이력 등을 토스에서 자체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라며 “주문 건별로 주문내역, 배송상태, 이용상태 등을 파악해 최대한 빠르게 환불 및 취소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의 요청이 급증하는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한다”며 “접수된 환불 및 취소 신청에 대한 검토 결과는 문자 메시지 혹은 토스 앱 알림으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