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위메프가 여행 상품을 구매해 피해를 본 소비자들을 위해 빠른 취소를 지원한다는 보도자료를 냈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상품 취소 일정과 방법, 환불 내용은 없어 피해자들의 속만 더 끓게 하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는 25일 저녁, 정산 문제로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긴 소비자 대상으로 7월 출발 일정 여행 상품의 빠른 취소를 지원하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7월 이후 일정의 여행상품 구매한 고객들도 희망할 경우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구매 취소를 할 수 있도록 한다고도 설명했다. 정확한 구매 취소 일정 및 방법은 추후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류광진 티몬 대표는 “피해 구제와 함께, 결제 재개 등 고객과 판매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정산 지연 또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티몬과 위메프가 판매자들에게 지급하지 않은 금액은 1천억원이 넘는다.
관련기사
- 네이버쇼핑도 티몬·위메프 상품 노출 뺐다2024.07.25
- 정부, 합동조사반 꾸려 티몬·위메프 사태 확인…소비자원 전담팀도2024.07.25
- 공정위, 티몬·위메프 긴급 현장조사…정산 지연 사태 피해 파악2024.07.25
- 류화현 위메프 "소비자 환불 먼저, 그 다음 대금 문제 풀 것"2024.07.25
위메프는 이날 새벽부터 류화현 공동대표가 직접 환불을 진행하며 조치를 해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반면 티몬은 본사 문을 폐쇄한 채 어떠한 대책도 내놓고 있지 않다가 이날 오후가 돼서야 취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혀 피해자들의 분노와 우려가 깊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