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가 협업솔루션 서비스 강화를 위해 나인폴더스의 지분을 인수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나인폴더스의 54% 지분을 확보하며 최대 주주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나인폴더스는 2013년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이메일, 연락처, 일정 관련 비즈니스 솔루션을 주로 개발해 왔다.
이번 인수로 지란지교소프트는 올인원 협업 솔루션인 ‘오피스넥스트’에 나인폴더스의 메일 솔루션을 통합 제공할 예정이다. 더욱 안정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박승애 지란지교소프트 대표는"메신저, 협업문서에 이어 나인폴더스와 긴밀한 관계를 통해 이메일까지 확보하여 올인원 협업 솔루션을 완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AI 기술이 접목된 이메일 솔루션 제공으로 업무 효율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ZD SW 투데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AI 개발자 부트캠프 개최 外2024.07.11
-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맥OS 출력물 보안기능 출시2024.06.20
- 나모 크로스에디터4, 점자 변환 기능 탑재...시각장애인 웹사용 지원2024.06.05
- 지란지교 "K-방산, 모바일 출입통제 기술로 더 강화"2024.06.04
지란지교소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협업 솔루션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승애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을 가진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해 오피스넥스트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협업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